[이사회 기고]
한국과학창의재단의 이사회는 재단의 경영목표 수립에서 사업 운영에 이르기까지 그 주요사항에 대한
전문성 있는 의사결정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한국과학창의재단에 바란다’는 이사회의 자유기고 코너로, 과학문화 및 과학수학정보교육 분야의
국내외 동향 정보와 정책적 제언 등을 담아 재단 내외부의 이해 관계자들간의 교류와 성장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K-과학 중심 사회를 위한 한국과학창의재단의 역할을 논하다
" 방송과 인터넷에 넘쳐나는 과학적 성과들을 과연 우리 국민과 시민사회는 잘 이해하고 있을까?
그 성과들을 우리의 삶과 생활에 도움이 된다고 체감시키려면 홍보보다는 소통이 필요하다."
1. 과학, 홍보와 소통의 경계선을 넘어야 … 김주선 이사(국가과학기술연구회 융합본부장)
2. 바이오도 잔치가 필요하다 … 황유경 이사(YUYA바이오컨설팅 대표)
3. 한국과학창의재단 활동의 D&I를 위한 Personal S&C … 최선미 이사(한국한의학연구원 책임)
4. 다차원 네트워킹을 통한 STEM 인재 양성의 효과성 제고 … 이경화 이사(서울대학교 수학교육과 교수)
5. 인공지능 시대, 우리에겐 무엇이 필요한가? … 한선화 이사(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연구위원)
<한국과학창의재단에 바란다>는 이사회의 자유기고 코너로, 과학문화 및 과학·수학·정보 교육 분야의 국내외 동향 정보와 정책적 제언 등을 담아
재단 내외부의 이해 관계자들간의 교류와 성장에 기여 하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