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8일부터 21일까지 4일간 일산 킨텍스 제2전시관에서 ‘2014 대한민국 교육기부 행복박람회’가 열렸습니다.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한 이번 행사에는 200여개의 기업, 대학, 공공기관, 연구기관, 협회 등이 참여해 다양한 교육기부 전시·체험 프로그램을 선보였습니다. 체험 부스는 프로그램별 주제에 따라 창조과학, 행복충전, 건강안전, 미래설계 등 총 8개 부문으로 구성하였으며 대학생 교육기부, 융합인재교육 등 특별 체험관도 운영하였습니다.
본 행사에서 재단은 1사1촌1학을 맺은 원주서곡초등학교 학생들을 초청하여 사회적 책임경영을 실천하였습니다. 지역사회 학생들에게 진로탐색·직업체험 등 다양한 현장학습의 기회를 제공하여 책상 밖 교육을 실현시키고자 하였습니다.
특히 세월호 사건 등 대형 특수사고에 대한 관심을 반영하여
수난ㆍ지진ㆍ붕괴ㆍ산악 사고에 대응하기 위한 소방안전교육에 참가하였으며, 이어서 은행직업체험과 각종 금융범죄를 예방하기 위한 동영상 시청을 함께 하는 등 유익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마지막으로 홀랜드 직업적성검사 결과에 따라, 흥미 있는 분야의 부스에 자유롭게 방문하여
직업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원주서곡초등학교의 한 여학생(6학년)은 “평소 관심이 있었던 활동을 직접 체험해보니까 재미있어요”라는 소감을 밝히며 즐거운 표정을 지었습니다. 이번 초청행사를 통해 재단은 결연을 맺은 학생들과 만나고 교류하며 뜻 깊은 시간을 함께 나누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