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 게이미피케이션 콘텐츠 효과성 분석 연구 최종보고서
- 성과물 번호
- BD17020001
- 분류
- 연구·조사·검토보고서
- 영문 제목
- 대상
- 초등, 중학, 고교, 대학, 성인
- 사업분류
- 과학기술문화
- 주제
- 교육
- 키워드
- 연구요약
- 본 연구는 세계적으로 다양한 이슈를 불러일으키고 있는 게이미피케이션이 교육, 특히 과학교육에 접목된 사례를 분석하여 그 효과성을 입증하고, 국내 과학과 교육 분야 게이미피케이션이 나아갈 방향을 제시한다.
첨부파일
[최종보고서] 과학게이미피케이션콘텐츠효과분석연구_170116.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