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과물번호 | DD16090020 | ||
제작일 | 2016-03-31 | 제작자 | 이현숙 |
등록일 | 2016-09-26 | 등록자 | 이현숙 |
제공기관 | 한국과학창의재단 | 출처 | 한국과학창의재단 |
버전 | 1.0 | 매체유형 | 문서 |
저작권 | 상업적이용허용(X), 변경허용(X) | 페이지수 | |
성과물분류 | 교육컨텐츠 > 프로그램북 | ||
사업분류 | 수학과학교육 > 융합인재교육(STEAM) > STEAM 프로그램 개발 | ||
주제분야 | 물리학,화학,문화/예술/체육,과학일반,교육 | 대상 | 고등 |
요약 | ○. 과학 예술 융합 스팀 교육 과학 예술 중심의 스팀교육을 통해 과학 교과단원들이 실생활의 문제 해결과 창의적 표현 , 아이디어 발상에 어떻게 연계되어 있는지를 학습함. ○. 특수효과 제작을 통한 스팀 교육 물질의 물리적, 화학적 변화 과정에 대한 이해를 통해 다양한 창의산업에 활용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제안해 과학과 예술의 통합적 표현을 학습함. ○. 첨단 기기활용을 통한 신산업 가치 창출에 기여 다양한 스마트 기기를 활용해 학생들의 표현 능력을 확장하고 학습과정의 효율성을 극대화 시킴. | ||
관련검색어 | STEAM, 교육, 스마트기기, 영화, 특수효과, 과학, 물리, 화학 | ||
최종수정일 | 2016-10-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