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참여형 과학수업 효과성 분석을 통한 학생의 정의적 태도 향상 방안 연구 최종보고서
- 성과물 번호
- BD19020011
- 분류
- 연구·조사·검토보고서
- 영문 제목
- 연구책임자
- 신영준(경인교육대학교)
- 저작권 소유
- 재단
- 주제
- 교육
- 키워드
- 연구요약
- - 우리나라 학생들의 ‘과학긍정경험(Positive Experiences about Science: PES)’ 개선을 위해 2016년도에 한국과학창의재단에서 개발・보급한 학생의 과학긍정경험 지수 및 지표를 토대로 우리나라 초, 중, 고등학교 학생들의 정의적 태도 실태 파악
- 선도학교에서의 과학긍정경험 향상 정도와 일반학교와의 비교 분석을 통한 선도학교의 효과성 검증
- 2015 개정 과학과 교육과정 적용을 위한 시사점 도출 및 우리나라 학생들의 정의적 태도 향상 방안 도출하는 것을 목적으로 함
첨부파일
학생 참여형 과학수업 효과성 분석을 통한 학생의 정의적 태도 향상 방안 연구_최종본.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