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과물번호 | BD19040005 | ||
| 제작일 | 2019-02-28 | 제작자 | 김용진 |
| 등록일 | 2019-04-22 | 등록자 | 김현정 |
| 제공기관 | 한국과학창의재단 | 출처 | 한국과학창의재단 |
| 버전 | 1.0 | 매체유형 | 문서 |
| 저작권 | 상업적이용허용(X), 변경허용(X) | 페이지수 | |
| 성과물분류 | 연구보고서 > 연구보고 | ||
| 사업분류 | 과학기술인재육성 > 과학수학교육내실화 > 과학수업지도자료개발보급 | ||
| 주제분야 | 물리학,화학,지구과학,생명과학,교육 | 대상 | 초등,중등,고등 |
| 요약 | 긍정적 과학효능감을 상승시키고 미래 사회가 요구하는 과학과 교과역량 함양을 위해 다양한 학생 참여 수업(거꾸로 교실 등) 모델 적용 및 현장 확산 방안을 도출하기 위한 「학생 참여형 과학수업 선도학교」 운영의 지원을 통해 과학 교실 수업 방법 개선에 대한 선도 모델의 성공적인 운영과 학생 참여형 수업의 활성화 방안을 마련한다. 또한, 학생 참여형 과학수업 우수 사례 발굴을 통해 사례집을 제작하고 교수 학습 자료를 제작하여 학생 참여형 과학수업의 지속 발전을 위한 기초를 마련한다. | ||
| 관련검색어 | |||
| 최종수정일 | 2019-05-24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