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수학교육 이슈리포트 발간 최종 결과보고서
- 성과물 번호
- BD15030003
- 분류
- 연구·조사·검토보고서
- 영문 제목
- 대상
- 초등, 중학, 고교, 대학, 성인
- 사업분류
- 수학교육
- 주제
- 수학
- 키워드
- #수학 수업
- # 내실화
- # 교사 전문성
- # 평가
- # 모두
- # 교육과정
- # 공학
- # 환경
- # 이슈
- 연구요약
- 본 연구는 수학교육 이슈에 대한 심층 분석을 통해 수학교육의 적극적이고 장기적인 발전을 위한 정책 수립을 위해 진행되었음. 수학교육 이슈 발굴, 설문 조사, 이슈 리포트 작성 및 제작을 진행하였고, 다음과 같은 6가지 방향으로 이슈를 도출하였음
첫째, 수학 수업 내실화,학습 효과
둘째, 수학 교사 전문성 개발
셋째, 수학 평가방식 개선
넷째, 모두를 위한 수학
다섯째, 수학 교육과정 연구, 여섯째, 수학교육 공학 및 교수학습 환경 개선
장기적인 우리나라 수학교육 발전에 직결될 수 있으며, 향후 우리나라 수학교육 정책 추진에 필요한 기초 연구 자료 확보가 용이할 것으로 기대됨
첨부파일
1. 이슈리포트(최종보고서).pdf
2. 이슈리포트.pdf